오픈서베이, 고객 경험 관리 '피드백' 베타 오픈

오픈서베이, 고객 경험 관리 '피드백' 베타 오픈

오픈서베이가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B2B SaaS) 솔루션 피드백(Feedback) 베타 서비스를 론칭했다.

피드백은 제품·서비스 구매 고객이나 임직원 등의 만족도 경험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는 데 최적화된 기업용 고객 경험 관리 소프트웨어다.

오픈서베이는 자체 기술과 10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담아 피드백을 개발 및 론칭했다. 피드백에서는 △설문 폼 제작 △배포 및 응답 수집 △데이터 분석 및 공유 △조사 참여 고객을 위한 보상 기능까지 올인원 서비스로 제공한다.

기존의 설문 폼 서비스는 과정별로 다른 툴을 활용해야 해 번거롭고 데이터를 장기적으로 분석하기도 어려웠으나 피드백은 이를 모두 보완했다. 설문 폼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고객의 제품·서비스 이용 만족도나 추천 의향, 회사 구성원 만족도 등 조사 목적에 따른 템플릿을 마련했고 브랜딩을 위해 다양한 컬러 테마 및 로고 삽입 기능 또한 제공한다. 데이터 분석에는 시기별 변화를 한눈에 살피도록 문항별 시계열 대시보드 기능도 도입했다.

피드백은 베타 기간인 9월 말까지 응답 수 제한 없이 무료로 서비스한다. 무제한 피드백 수집, 응답 수집 문자 최대 1천 건 발송, 이메일 발송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10월 정식 오픈 후에는 고객이 활용 범위에 따라 가격 플랜을 선택할 수 있다.

추후 오픈서베이는 알림톡, 웹사이트 임베드 등 수집 채널 확대와 오픈애널리틱스 연동 등 데이터 고급 활용 기능을 고도화해 10월 서비스를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는 “IT·소비재 등 경쟁이 치열한 산업군에서는 브랜드·기업이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피드백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이 경험 개선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