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2년 연속 재규어 랜드로버 품질 인증 유지

LG이노텍이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 랜드로버의 '품질 인증(Jaguar Land Rover Quality Certificate)'을 2년 연속 유지했다고 11일 밝혔다.

G이노텍이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재규어 랜드로버의 품질 인증을 2년 연속 유지하게 됐다.
G이노텍이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재규어 랜드로버의 품질 인증을 2년 연속 유지하게 됐다.

'재규어 랜드로버 품질 인증'은 재규어 랜드로버가 협력사 제품 품질 수준과 납기 준수 여부를 평가해 우수 협력사를 선정하는 제도다. 인증은 한 번 획득하더라도 품질이 미달된다고 판단될 경우 언제든 인증이 취소될 수 있다.

LG이노텍은 지난해 처음으로 '재규어 랜드로버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2020년과 2021년 모두 품질이슈 '0(제로)'를 달성하며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LG이노텍은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기업으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은 점에 의미를 부여했다. 차량 전장부품은 자동차 탑승자와 보행자 생명과 직결되기 때문에 품질관리가 엄격하다.

LG이노텍이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재규어 랜드로버의 품질 인증을 2년 연속 유지하게 됐다.
LG이노텍이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재규어 랜드로버의 품질 인증을 2년 연속 유지하게 됐다.

LG이노텍은 2017년부터 재규어 랜드로버에 DC-DC(직류-직류)컨버터를 공급하고 있다. DC-DC컨버터는 배터리에서 나오는 고압 직류 전력을 차량 내부 장치에 쓰이기 적합한 저압 직류로 바꿔주는 부품이다.

LG이노텍 DC-DC컨버터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SUV 차종인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에 장착됐다.

LG이노텍은 미국 GM, 독일 콘티넨탈, 셰플러 등 해외 주요 완성차와 전장부품 기업으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아 왔다. 글로벌 인증 획득, 사이버보안 등 신규규격 대응, 표준 개발 참여 등을 통해 차량 품질 관리 수준을 향상하고 있다.

유병국 LG이노텍 전장부품사업부장(상무)은 “안정된 품질과 차량용 센서, 카메라, 통신모듈 등 선도 기술력을 앞세워 전기차·자율주행차 중심 차세대 전장부품 분야에서 고객경험 혁신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윤섭기자 sy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