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 AI OCR 도입 노하우 공유…'업스테이지 톡' 개최

업스테이지, AI OCR 도입 노하우 공유…'업스테이지 톡' 개최

업스테이지가 인공지능(AI) 광학식문자판독장치(OCR) 기술 성공적인 적용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업스테이지는 18일 'AI OCR 도입 성공 방정식'을 주제로 AI 기술의 성공적인 서비스 도입 비결을 공유하는 온라인 이벤트 'Upstage Talks(업스테이지 톡)'을 3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업스테이지 톡은 20년, 업스테이지의 사내 기술 강연으로 시작, 업스테이지의 캐글 대회 세계 1위 성과 공유와 AI기업에서 일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강연 등을 통해 알려진 행사다.

이번 업스테이지 톡은 전 네이버 클로바 비주얼 AI 책임리더를 역임한 업스테이지 이활석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직접 발표를 진행, AI OCR 도입에 어려움을 겪은 기업에게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을 안내할 예정이다.

발표는 다양한 기업의 실사례를 기반으로 △AI도입 프로세스 △룰 베이스 학습의 한계 등 기술 도입의 어려움 △AI 기술 트렌드 △AI OCR 도입 솔루션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업무 생산성 향상은 물론 업의 본질에 더 집중하기를 원하는 모든 기업 고객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행사를 개최해 AI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AI와 비즈니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