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디스플레이의 날]장관표창 - 이광윤 성도이엔지 이사 등 10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에는 10명이 선정됐다. 디스플레이 핵심 기술을 국산화하는 데 앞장서고 K-디스플레이가 세계 1위 자리를 유지하는데 기여한 기술자들이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이광윤 성도이엔지 이사
<이광윤 성도이엔지 이사>

이광윤 성도이엔지 이사는 디스플레이 생산기지의 전방 공정인 크린룸시스템을 설계하고 시공 분야 기술의 혁신 도모해 장관 표창을 받았다.

유경진 삼성디스플레이 상무
<유경진 삼성디스플레이 상무>

유경진 삼성디스플레이 상무는 A1, A2 리지드(Rigi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라인 셋업(Setup), 양산 안정화를 추진해 OLED 사업 성장의 기반을 닦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임옥규 필옵틱스 상무
<임옥규 필옵틱스 상무>

임옥규 필옵틱스 상무는 레이저를 이용한 필름 필링(Film Peeling) 공법을 OLED 패널 외부에 적용해서 제품 수율과 품질을 향상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전영대 에스티아이 상무
<전영대 에스티아이 상무>

전영대 에스티아이 상무는 자동화 기술을 개발해 안전한 공급 장비를 구현했고 장비 기술을 향상 시켰다. 핵심 부품을 국산화해 원가 절감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한재병 원익아이피에스 부장
<한재병 원익아이피에스 부장>

한재병 원익아이피에스 부장은 TV향 대형 설비 진공 반송 물류 설비와 플라즈마 전처리 설비를 세계 최초 개발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재욱 탑엔지니어링 담당
<이재욱 탑엔지니어링 담당>

이재욱 탑엔지니어링 담당은 노이즈 저감, 초정밀 위치 제어, 영상처리 기술 능력을 인정받았다. 탑엔지니어링은 국내 시장을 시작으로 사업화 진행하고 있다.

이상호 한국알박 상무
<이상호 한국알박 상무>

이상호 한국알박 상무는 20여년간 스퍼터링을 기반으로 한 세대별, 제품별 다양한 공정을 개발하고 공정 장비 개발에도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아 장관표창에 이름을 올렸다.

김재준 머크 사이트 디렉터
<김재준 머크 사이트 디렉터>

김재준 머크 사이트 디렉터는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에 필요한 고성능, 고품질 액정 혼합물을 국내에서 안정적으로 제조,공급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창섭 SK스페셜티 PL
<윤창섭 SK스페셜티 PL>

윤창섭 SK스페셜티 PL은 디스플레이산업 주요 사용 특수 가스 소재인 NF3, SiH4가스 외산 의존도를 감소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SK스페셜티는 국산화율 70% 달성을 견인했다.

김영석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수석
<김영석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수석>

김영석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수석은 광결정 기반 디스플레이 기술, 3차원 디스플레이 평가기술, 파장 제어 소재부품 기술, 증강현실·가상현실(AR·VR)용 광학 소재부품 관련 기술 발전에 기여해 장관표창을 받았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