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디스플레이의 날]장관표창 - 이광윤 성도이엔지 이사 등 10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에는 10명이 선정됐다. 디스플레이 핵심 기술을 국산화하는 데 앞장서고 K-디스플레이가 세계 1위 자리를 유지하는데 기여한 기술자들이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이광윤 성도이엔지 이사
이광윤 성도이엔지 이사

이광윤 성도이엔지 이사는 디스플레이 생산기지의 전방 공정인 크린룸시스템을 설계하고 시공 분야 기술의 혁신 도모해 장관 표창을 받았다.

유경진 삼성디스플레이 상무
유경진 삼성디스플레이 상무

유경진 삼성디스플레이 상무는 A1, A2 리지드(Rigi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라인 셋업(Setup), 양산 안정화를 추진해 OLED 사업 성장의 기반을 닦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임옥규 필옵틱스 상무
임옥규 필옵틱스 상무

임옥규 필옵틱스 상무는 레이저를 이용한 필름 필링(Film Peeling) 공법을 OLED 패널 외부에 적용해서 제품 수율과 품질을 향상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전영대 에스티아이 상무
전영대 에스티아이 상무

전영대 에스티아이 상무는 자동화 기술을 개발해 안전한 공급 장비를 구현했고 장비 기술을 향상 시켰다. 핵심 부품을 국산화해 원가 절감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한재병 원익아이피에스 부장
한재병 원익아이피에스 부장

한재병 원익아이피에스 부장은 TV향 대형 설비 진공 반송 물류 설비와 플라즈마 전처리 설비를 세계 최초 개발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재욱 탑엔지니어링 담당
이재욱 탑엔지니어링 담당

이재욱 탑엔지니어링 담당은 노이즈 저감, 초정밀 위치 제어, 영상처리 기술 능력을 인정받았다. 탑엔지니어링은 국내 시장을 시작으로 사업화 진행하고 있다.

이상호 한국알박 상무
이상호 한국알박 상무

이상호 한국알박 상무는 20여년간 스퍼터링을 기반으로 한 세대별, 제품별 다양한 공정을 개발하고 공정 장비 개발에도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아 장관표창에 이름을 올렸다.

김재준 머크 사이트 디렉터
김재준 머크 사이트 디렉터

김재준 머크 사이트 디렉터는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에 필요한 고성능, 고품질 액정 혼합물을 국내에서 안정적으로 제조,공급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창섭 SK스페셜티 PL
윤창섭 SK스페셜티 PL

윤창섭 SK스페셜티 PL은 디스플레이산업 주요 사용 특수 가스 소재인 NF3, SiH4가스 외산 의존도를 감소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SK스페셜티는 국산화율 70% 달성을 견인했다.

김영석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수석
김영석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수석

김영석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수석은 광결정 기반 디스플레이 기술, 3차원 디스플레이 평가기술, 파장 제어 소재부품 기술, 증강현실·가상현실(AR·VR)용 광학 소재부품 관련 기술 발전에 기여해 장관표창을 받았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