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SKIET, 'CES 2023' 혁신상 수상…"이차전지 기술 인정"

English Translation

SK온과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3'을 앞두고 최고 혁신상을 휩쓸었다.

SK온과 SKIET는 16일(현지시간)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수여하는 'CES 2023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SK그룹 관계사가 CES 혁신상을 수상한 것은 CES 참여한 2019년 이후 4년 만이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는 CES를 주관하며 전시 이전에 출품작을 사전에 평가해 혁신상을 선정한다. 최고 혁신상은 최고 기술, 디자인, 혁신성 등 모든 분야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 서비스에 수여한다.

SK온 전기차 배터리
<SK온 전기차 배터리>

SK온의 SF 배터리(Super Fast Battery)는 내장기술 분야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SF 배터리는 니켈 함량이 83% 이르는 하이니켈 배터리로 한번 충전에 400㎞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급속 충전 기술을 적용,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기아 EV6에 탑재됐다.

SKIET 플렉서블 커버 윈도우(FCW)는 '모바일 기기&액세서리' 부문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FCW는 폴더블-롤러블 전자기기,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유리를 대체할 수 있는 신소재다. 폴더블폰, 롤러블 TV 디스플레이에 사용된다.

SKIET 플렉서블 커버 윈도우
<SKIET 플렉서블 커버 윈도우>

SK이노베이션은 △차량용 경량화 소재 UD Tape(SK지오센트릭) △E556 SF배터리(SK온) △NCM9 배터리(SK온) △FCW(SKIET) △LiBS분리막(SKIET) 등 총 5개 제품 8개 분야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김지웅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