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쿠쿠 MOU체결…1위와 1위가 만나

누적회원·행사건수 1위 보람상조·밥솥 1위 쿠쿠 결합상품 출시

보람상조, 쿠쿠 MOU체결…1위와 1위가 만나

대한민국 대표 상조 브랜드 보람상조가 렌탈가전 브랜드 쿠쿠홈시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최대 333만원(3구좌 가입 시)의 렌탈비를 지원하는 ‘쿠쿠보람’ 상품을 선보였다.

상품은 ‘쿠쿠보람’ 프리미엄과 베이직 두 가지(만기시 100% 환급)로 구성됐으며, 렌탈 지원금은 각각 111만원과 72만원으로 책정됐다. 프리미엄 상품은 월 3만900원씩 36개월간 지원되며, 베이직 상품은 월 2만원씩 36개월간 지원된다. 예컨대 쿠쿠보람 프리미엄 상품을 1구좌 가입하면 월 3만원 대 금액으로 쿠쿠 렌탈가전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보람상조 고객만 누릴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 ‘보람몰’에서 교통·호텔·쇼핑·교육·헬스케어 등에서도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양사의 이번 업무협약은 상조 및 렌탈가전업계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 최대 규모의 대면영업 채널(상조설계사 약 6000명)을 보유한 보람상조와 전국 단위의 쿠쿠 렌탈 상담사들이 본격적인 영업 활동에 들어갈 경우,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시너지가 크게 발휘될 것이라는 시각이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번 쿠쿠보람 상품은 월 렌탈비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과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스마트 컨슈머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성해 고객 혜택과 편의성을 도모하는 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