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상조, 장례·크루즈 서비스 결합상품 출시... 상조 서비스도 웰빙지향

한라상조 제공
한라상조 제공

이전에는 오로지 갑작스러운 장례를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상조를 가입했다면 최근에는 상조 서비스와 더불어 다양한 결합상품을 합리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상조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에 탄탄한 상조 서비스 외 크루즈 상품부터 신혼부부에게 제격인 최신형 가전제품까지 활용 범위가 넓은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라상조는 20만명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상조 업체로 고품격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지향하며 품격 높은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다양한 결합상품으로 고객이 직접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라상조에서 제공하는 결합상품 중 가장 수요가 높은 상품은 ‘크루즈 서비스’이다. 최근 국내, 외 여행 제한이 완화되면서 인천에서 출발하여 동남아시아를 순방하고 돌아오는 한라상조의 ‘동남아 크루즈’와 부산에서 출발하여 일본까지 여행할 수 있는 ‘아시아 크루즈’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도 최근 높은 가전제품 금액대로 인해 고민하고 있는 신혼부부들의 경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혼수 마련까지 할 수 있는 한라상조의 ‘결합상품’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한라상조 관계자는 “지금처럼 한국상조공제조합을 통한 안심서비스로 기존 고객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동시에 “신규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결합상품들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라상조는 기존 상조 업체들이 목표했던 ‘웰 다잉’이 아닌 생애주기에 맞춘 ‘웰빙’을 지향하여 계속해서 한라상조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고 싶은 신규 고객이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