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ICT 연합 첫 '글로벌 전략회의'... 시너지 창출로 불확실성 극복

English Translation
박정호 SK하이닉스 대표이사 부회장 겸 SK스퀘어 부회장
박정호 SK하이닉스 대표이사 부회장 겸 SK스퀘어 부회장

SK하이닉스와 SK텔레콤, SK스퀘어 등 'SK 정보통신기술(ICT) 연합'이 첫 글로벌 전략 회의를 개최했다. 글로벌 경영 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SK ICT 관계사 간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취지다.

SK ICT 연합 글로벌 전략회의는 8일과 9일 양일간 제주에서 박정호 SK하이닉스 대표이사 부회장 겸 SK스퀘어 부회장 주재로 열렸다.

박 부회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회의에는 유영상 SK텔레콤 겸 SK브로드밴드 사장, 박성하 SK스퀘어 사장,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윤풍영 SK㈜ C&C 사장, 박진효 SK쉴더스 사장 등 ICT 관계사 핵심 경영진과 임원이 참석했다. 미국, 일본, 중국, 유럽연합(EU), 싱가포르 등지의 해외법인장 9명도 자리를 함께했다. SK ICT 연합은 회의를 매년 정례화할 계획이다.

회의는 박 부회장이 주제별로 돌아가며 단상에 함께 앉은 해외 법인장과 임원에게 다양한 화두를 직접 던지며 릴레이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논의 주제는 불확실한 글로벌 경영 환경과 지정학 리스크에 대한 대응 방안과 ICT 관계사 간 협업 방안 등이다.

반도체 사업과 관련해 국가별 리스크와 기회 요인을 점검하고 글로벌 생산역량 강화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버, 모바일, PC에 이어 반도체 주요 수요처로 떠오르는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차량용 반도체 시장과 같은 미래 핵심 성장산업에 대한 집중 토론도 이어졌다.

SK스퀘어를 중심으로 ICT 관계사 투자 역량 강화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기민하게 대처하는 '스피드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SK하이닉스 최고경영진 회의체도 사후 보고를 지양하고 이슈를 선도해 해결하는 '문제 해결형' 회의체로 운영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