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피에스엠씨, HLB그룹 피인수에 '3연상'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피에스엠씨, HLB그룹 피인수에 '3연상'

HLB 그룹이 인수한다는 소식으로 리드프레임 제조기업 피에스엠씨 주가가 사흘째 상한가다.

3일 오전 10시 35분 기준 피에스엠씨(024850)는 전 거래일 대비 29.84% 상승한 2145원에 거래되고 있다.

HLB는 지난 1일 피에스엠씨 구주와 신주 200억원 규모를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HLB 외에도 HLB생명과학, HLB제약, HLB테라퓨틱스, HLB인베스트먼트, 노터스 등 주요 그룹사가 100억원 규모를 추가 투자했다. 모든 절차가 완료되면 HLB 그룹은 피에스엠씨 지분 약 28.25%를 확보해 최대 주주로 올라선다.

피에스엠씨는 반도체 조립 과정에서 사용하는 칩 부착 금속기판인 리드프레임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기존 가전 및 메모리 반도체용 리드프레임 공급에 더해 최근에는 전기차 등 자동차전장용 반도체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를 비롯해 후지, 인피니언 등 글로벌 전장 반도체기업이 주요 고객사다.

HLB그룹은 피에스엠씨를 인수를 통해 현재 HLB 신약 파이프라인 중 차세대 CAR-T(키메라항원수용체-T) 등 세포치료제 분야를 집중 개발·지원한다. 세포치료제 개발에는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한 만큼 안정적 사업구조를 확보한 피에스엠씨를 통해 신약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피에스엠씨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