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CDMO 리더십 어워즈' 6개 부문 전관왕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전경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전경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3 CDMO 리더십 어워즈'에서 6개 평가항목 전부문에서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2013년 CDMO 리더십 어워즈 이후 10년 연속 수상이며, 전부문 석권만 5번째다.

이 상은 미국 생명과학 전문지 라이프 사이언스 리더와 제약·바이오 산업 연구기관 인더스트리 스탠더드 리서치(ISR)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기존 'CMO 리더십 어워즈'에서 올해부터 CDMO 리더십 어워즈로 명칭이 변경됐다.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한 고객이 평가에 참여하기 때문에 업계 목소리를 잘 반영한 상으로 알려져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CDMO 리더십 어워즈' 6개 부문 전관왕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전부문 우수상뿐만 아니라 역량, 호환성, 품질, 안정성 등 4개 부문에서 '챔피언상'을 동시 수상했다. 챔피언상은 부문별로 고객 기대치를 월등히 뛰어넘는 성과를 이룬 기업에 수여하는 최고 권위상으로 2020년 신설됐다.

주최 측은 올해 세계 위탁개발(CDMO) 기업들을 대상으로 23개 세부 항목을 평가해 역량, 호환성, 전문성, 품질, 안정성, 서비스 등 총 6개 부문에서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글로벌 경제 위기에도 불구하고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 최초로 연간 매출 3조원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10월 단일공장 기준 세계 최대 생산능력(24만L)을 갖춘 4공장 부분 가동을 시작해 위탁생산능력을 강화했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올해 4개 부문 챔피언상을 포함해 10년 연속 CDMO 리더십 어워즈를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삼성바이오로직스 CDMO 경쟁력에 대한 고객사들의 강한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생산 역량을 확대하고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제공해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정기자 i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