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지(Metaz), NFT 축제 'NFT NYC 2023' 참가

메타지(Metaz), NFT 축제 'NFT NYC 2023' 참가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인 메타지(Metaz)가 ‘NFT NYC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NFT NYC는 매년 뉴욕에서 열리는 NFT 분야의 대표적인 콘퍼런스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들과 전문가들이 모여 다양한 주제로 강연과 토론을 진행하며, 각종 프로젝트 및 업체 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메타지는 고객의 수집 가치가 있는 상품(스니커즈)을 안전하게 보관해 주는 서비스(Custody)를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 실물 연동 NFT를 발행하여 수집가들끼리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지갑 연결이 가능한 웹 3.0 NFT 플랫폼이다.

전문가를 통해 인증된 상품만이 NFT로 발행되기 때문에, 검증된 상품을 바탕으로 안전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물리적 상품은 메타지에 안전하게 보관되며, NFT 판매 후 대금을 받는 데 몇 초밖에 걸리지 않아 거래 속도가 혁신적으로 개선됐다. 또한, 소유자가 언제든 리딤(수령) 신청을 통해 실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NFT NYC 참가를 통해 메타지는 전 세계적인 NFT 업계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많은 업체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며 글로벌적으로 홍보하고 발전시키는 동시에 NFT 생태계의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더불어, 메타지 자체 토큰을 활용한 De-fi 서비스를 통해 스니커즈를 담보로 대체 투자자산에 재투자할 수 있는 채널도 제공할 예정이다.

메타지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메타지는 다양한 참가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서비스의 발전 방향성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전 세계 수집가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메타지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