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6월 글로벌 동시 출시

브라운더스트2
브라운더스트2

네오위즈가 하이엔드 2D 그래픽 기반 모바일 게임 신작 ‘브라운더스트2’를 6월 글로벌 동시 출시한다. 턴제 역할수행게임(RPG) 브라운더스트 공식 후속작으로 한국어,일본어, 영어, 중국어 번체 등 4개 국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10월 브라운더스트2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공식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쇼케이스는 게임 속 ‘라텔’을 연기한 김영선 성우가 스페셜 MC를 맡았다. 브라운더스트2 개발을 맡은 이준희 겜프스엔 대표가 출연해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 서비스 로드맵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 대표는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많은 고민과 애정을 쏟은 브라운더스트2 출시를 앞두고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전 세계 이용자가 보내주신 많은 응원과 격려에 귀 기울여 최상의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전작 브라운더스트에 등장하지 않는 새로운 캐릭터를 집중 소개했다. 영상을 통해 흑마법사 집단에서 키워낸 악인 ‘사도’와 전작 캐릭터 ‘알렉’과 ‘셀리아’의 11년 전 모습 등을 공개했다. 섬세한 캐릭터 설정과 다채로운 성장 스토리를 안내하며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옴니버스식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팩 시스템’과 밀어내기 요소인 ‘넉백’, ‘체인 피해 시스템’, ‘폭탄형 오브젝트’, 그리고 ‘스킬 컷씬’ 등 새롭게 추가된 전투 시스템도 눈길을 끌었다. 네오위즈와 겜프스엔은 한층 진화한 전략 요소를 통해 차별화된 전투를 선보일 것임을 예고했다.

브라운더스트2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6월 초에는 ‘파이널 베타 테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