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당근알바 공유 이벤트...지원금 3만원 선물

당근마켓이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서 이달 31일까지 ‘당근알바 소개하고, 구인광고 지원금 3만원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자료:당근마켓]
[자료:당근마켓]

당근마켓은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가게 사업주에게 쉽고 빠른 채용이 가능한 당근알바를 알리고, 구인 광고에 이용 가능한 당근 광고캐시를 지원하는 기회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주변에 알바생을 구하고 있는 자영업자나 가족, 지인에게 당근알바 이벤트 페이지 ‘초대 링크 복사하기’ 버튼을 누른 뒤 공유하면 이벤트에 참여된다. 당근알바에 처음 구인 글을 올리는 사업주가 공유받은 이벤트 초대 링크를 통해 당근알바에 1건 이상의 구인공고 글을 올리면, 사업주에게 구인광고 지원금 3만원이 100% 지급된다.

당근 광고 지원금 지급은 구인 공고 게시 후 1일 이내 개별 알림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지원금으로 지급되는 당근 광고캐시는 구인공고 글을 동네 구직자들에게 광고해 빠르게 알바생을 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 당근마켓에서 가게 인근의 지역 주민들에게 가게 및 상품을 홍보하는 데에도 쓸 수 있다.

백병한 당근마켓 당근알바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알바생도 채용하고 구인광고 지원금도 받아, 동네 일자리 연결에 최적화된 당근알바의 실리적이고 효과적인 구인 서비스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