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따뜻한 한끼 나눔’ 소셜셰어링 활동

비씨카드가 포항시 초곡근린생활공원에서 열린 ‘제14회 이팝나무 어린이 마을축제’에서 소셜셰어링 활동을 진행했다.
비씨카드가 포항시 초곡근린생활공원에서 열린 ‘제14회 이팝나무 어린이 마을축제’에서 소셜셰어링 활동을 진행했다.

비씨카드(대표 최원석)는 포항시 초곡근린생활공원에서 열린 ‘제14회 이팝나무 어린이 마을축제’에서 소셜셰어링 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소셜셰어링은 야외 급식이 필요한 공익 활동에 빨간밥차를 지원하는 비씨카드의 대표적인 CSR 활동 중 하나다. 공익 목적이라면 기관이나 단체, 기업, 학교, 개인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팝나무 어린이 마을축제’가 열린 포항 북구 흥해읍 지역은 5년 전 지진으로 마을 주민 삶의 터전이 무너지고 복원하는 시점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곳이다. 이에 사회복지법인 모자이크, 포항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 포항시 30여개 민간단체가 연합해 마을의 활기를 되찾고 장애에 대한 아이들 공동체 의식 강화를 위해 이번 축제를 준비했다.

또 포항시와 경상북도 교육청에서 이번 행사를 후원하고 비씨카드는 장애 아동과 지역주민 3000여명이 참여하는 지자체 공익 행사를 지원하기 위해 소셜셰어링을 통해 빨간밥차에서 도시락, 과일, 음료 등을 제공했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