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포스코퓨처엠 주가 오름세…캐나다 정부 대규모 지원 소식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포스코퓨처엠 주가 오름세…캐나다 정부 대규모 지원 소식

포스코퓨처엠 주가가 30일 장 초반 오름세다.

30일 오전 9시 33분 기준 포스코퓨처엠(003670)은 전 거래일 대비 4.78% 상승한 33만 9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캐나다 정부가 포스코퓨처엠과 제너럴모터스(GM)의 합작사인 얼티엄캠의 전기차 배터리 양극재 공장에 대규모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포스코퓨처엠 주가를 끌어올렸다.

회사 측에 따르면, 캐나다 정부는 얼티엄캠을 지원해 배터리 핵심소재 공급망을 강화하고 전기차 등 친환경 산업을 육성하겠다는 취지에서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 지원 규모는 약 2900억원(퀘백주 정부가 어티엄캠에 1481억원, 연방정부가 1440억원 지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포스코퓨처엠은 지난해 7월 GM과 합작사 얼티엄캠을 설립하고, 6억3300만달러(약 7900억원)를 투자해 캐나다 퀘벡주 베캉쿠아에 연 3만톤 규모 양극재 공장을 짓고 있다. 이는 캐나다 최초의 양극재 공장이 될 예정이다.

#포스코퓨처엠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