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임원 대상 ESG 워크숍 개최

삼성SDI는 최윤호 대표이사 사장과 주요 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행사는 올해 신규 선임한 이미경 사외이사의 제안으로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ESG 경영 트렌드(임대웅 BNZ 파트너스 대표), 삼성SDI ESG 경영의 현 수준(윤덕찬 지속가능발전소 대표) 강연과 ESG 경영 추진 방향 토의가 진행됐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과 임원들이 ‘ESG 워크숍’에서  ESG 경영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삼성SDI 제공)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과 임원들이 ‘ESG 워크숍’에서 ESG 경영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삼성SDI 제공)

삼성SDI는 최윤호 사장 부임 후인 지난해 1월 이사회 산하에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2월에는 기획팀 내 ‘ESG 전략그룹‘을 최고재무책임자(CFO) 직속조직 ‘지속가능경영사무국’으로 재편하는 등 ESG 경영에 힘을 싣고 있다. 올해는 사업부에도 ESG 전담조직을 신설했다.

지난 5월에는 국내외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ESG 기본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최근에는 지난 해에 이어 전사적으로 실천 가능한 ‘ESG 아이디어 공모전’도 진행하고 있다.

최윤호 사장은 “ESG 경영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아닌 미래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핵심 전략”이라며 “2030년 비전인 ‘초격차 기술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친환경 미래 사회 구현’을 위해 파트너사 및 모든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 ESG 경영을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정 기자 i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