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e경영인]“감성을 담다” 모던 리빙·침구 전문 브랜드 '에이트룸'

김세희 에이트룸 대표
김세희 에이트룸 대표

에이트룸(8room)은 리빙·침구 전문 쇼핑몰이다. 일상생활 중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휴식 공간에서 편안한 감성과 소소한 기쁨을 전하겠다는 마음을 담아 고객과 마주하고 있다.

김세희 에이트룸 대표는 “우리 제품은 오랜 시간 사용해도 품질이 변하지 않는 좋은 소재를 활용해 100% 국내 생산만을 고집한다”며 “에이트룸이 개발한 모든 제품은 출시 전 사용 테스트를 거쳐 품질이 검증된 상품만을 엄선해 상용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품질에 대해서는 절대 타협할 수 없다는 운영 철학을 지키고 있다. 이는 창업 동기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출산 후 자녀를 위한 침구와 소품을 직접 제작하던 김 대표는 우연히 블로그를 통해 일부 제품을 판매하게 됐다. 이를 구매한 고객들 사이에서 믿을 수 있는 상품으로 입소문이 나며 주문량이 증가해 자연스럽게 사업으로 이어졌다.

에이트룸은 현재 사계절 차렵이불, 키즈베딩, 호텔식·캠핑용 등 다양한 종류의 침구부터 커튼, 쿠션, 카페트와 같은 리빙 상품까지 폭 넓은 카테고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자체 개발한 발열 충전 소재가 적용된 극세사 이불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일반 발열솜과 비교해 무게는 한층 더 가볍고 열 보존력은 높은 이 제품은 3만원대 저렴한 가격과 솔리드, 강아지, 곰돌이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김 대표는 판매되는 제품 특성상 고객과 신뢰 형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직접 제품을 확인하고 싶거나 상품 설명 등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를 위해 경기도 의정부에 오프라인 매장을 구축해 고객 접점을 키웠다.

에이트룸 쇼핑몰 메인 페이지
에이트룸 쇼핑몰 메인 페이지

또 커넥트웨이브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온라인 자사몰을 운영해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 접근성과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동시에 소비자 부담을 덜 수 있는 가성비 제품 출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쇼핑몰 내 사진만으로 제품을 구입해야 하는 고객을 위해 침구 색감이나 분위기 등을 최대한으로 느낄 수 있도록 촬영한다. 원단의 촉감, 세탁 방법 등 세부정보도 자세하게 작성해 제공하고 있다.

김세희 대표는 “어려운 경제 상황을 반영해 내년 봄 신상품은 고품질 합리적 가격의 가성비 침구 라인을 한층 더 강화해 선보일 계획”이라며 “가성비 제품이라도 품질과 디자인의 퀄리티를 유지해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침구 전문 브랜드 에이트룸이 되겠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