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트론, 'CES2024'에서 대만 페이스하트와 AI영상 비전 기술 개발 MOU 체결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에이아이트론(대표 이호준)은 지난 12일(현지시간) 막을 내린 CES2024에서 올해 CES 혁신상과 FDA등록을 획득한 대만 기업 페이스하트와 AI 영상비전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두 기업은 글로벌 수출을 위해 프로그램 현지화 및 지사화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또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공동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이호준 에이아이트론 대표(오른쪽)와 대만 페이스하트 관계자가 MOU를 맺은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호준 에이아이트론 대표(오른쪽)와 대만 페이스하트 관계자가 MOU를 맺은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전시기간동안에는 조현일 경산시장과 윤칠석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장 등 경산지역 지자체 및 기업지원기관 관계자들이 부스를 찾아 격려했다.

한편, 2년 연속 유레카관에 참가한 에이아이트론은 인터렉티브 걷기운동 솔루션 '몽트론(MONGTRON)'을 공개했다. 사용자가 스탭온 매트 위에서 바이오 피드백을 적용한 아바타 몽트론과 함께 운동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걷기와 밸런스 재활 운동이 가능한 제품이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