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 기업 와이즈와이어즈가 25일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24 글로벌디지털초월대상 시상식에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와이즈와이어즈가 수행한 'KB-푸르덴셜 통합 차세대 프로젝트'의 우수사례를 기반으로, 금융 도메인에서의 전문화된 테스트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다.
와이즈와이어즈는 2022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진행된 KB라이프 프로젝트에서 TCMO(Test and Control Management Office) 역할을 수행했다. KB라이프는 KB생명과 푸르덴셜생명의 통합으로 새롭게 출범한 회사로, 와이즈와이어즈는 이 프로젝트에서 영업채널 업무를 시작으로 보험 코어, 텔레마케팅 업무에 대한 기능 테스트와 UI 자동화 테스트, 그리고 RPA(업무 자동화) 기능까지 포괄적으로 수행했다. 이를 통해 와이즈와이어즈는 금융 도메인에서의 전문성을 높였으며, KB라이프 차세대 프로젝트의 품질 향상에 기여했다.
특히, 와이즈와이어즈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차세대 전산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금융사업본부의 전문 인력 및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테스트 접근과 철저한 검증 절차, 자동화의 접목을 통해 차세대 프로젝트의 성공적 오픈에 기여했다.
와이즈와이어즈는 동일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년 제10회 국제 품질 테스팅 콘퍼런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와이즈와이어즈는 2003년 설립 이래 22년간 국내외 600명 이상의 테스트 전문 엔지니어를 보유한 글로벌 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기업이다. 기능 테스트부터 성능 테스트, 테스트 자동화, 화이트박스 테스트, 업무 자동화(RPA)와 테스트 솔루션 납품까지 포괄적인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도메인 별로 전문화된 테스트 사업본부와 테스트혁신센터를 통해 모든 테스트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자동차 도메인에서는 2013년부터 엔진과 변속기 제어 시스템 테스트를 담당하며 자동차의 핵심 기술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자동차 커넥티비티 서비스와 안전 제어 통합 플랫폼 테스트, 상용/승용 차종 클러스터 기능에 대한 소프트웨어 테스트로 확산해 나가고 있다.
이커머스 도메인에서는 전자상거래 시장의 초기부터 지금까지 이커머스 회사에 최적화된 테스트 방법을 제안하고 체계적인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가 자주 사용하는 회원, 검색, 상품, 전시, 주문/결제, 클레임 업무부터 관리자 업무 및 글로벌 ERP를 이용한 물류배송까지 업무를 확대하고 있다.
글로벌 사업에서는 2016년부터 삼성전자의 12개국 글로벌 지사 웹 플랫폼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2019년부터는 신제품 런칭 행사인 플래그십을 지원하고 있다. 2020년부터 2021년까지는 대규모 UI/UX 개편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2022년부터는 삼성전자의 전략적 모바일앱 'shopapp'의 국가별 도입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다.
조경휘 와이즈와이어즈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이 곧 우리의 성공'이라는 믿음으로, 다양한 도메인에 대한 토탈 테스트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
이원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