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2025 경기 어린이박람회' 개막식 참석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기 어린이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기 어린이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 시흥3)은 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기 어린이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 박람회는 '어린이가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를 주제로 △농산어촌체험관 △안전체험관 △건강증진체험관 △게임놀이체험관 △문화예술체험관 △아동친화정책관 △교육관 등 8개 주제관에서 다양한 체험과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개막식에서는 모범 어린이와 어린이 인권·안전·복지에 기여한 개인·기관·단체에 정부 포상도 수여했다.

김진경 의장은 축사에서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환경을 만드는 것은 우리 사회 전체가 지향해야 할 가치이자 책임”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아이들의 꿈을 키우고, 경험을 넓히는 특별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작은 씨앗에서 큰 나무가 자라듯, 아이들의 미래는 작은 경험에서 시작한다”며 “경기도의회는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고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