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FAIR 2025] 트위니, 나르고 오더피킹 출품

나르고 오더피킹
나르고 오더피킹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트위니(대표 천홍석·천영석)는 9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SCM FAIR 2025(제5회 유통·물류 및 공급망관리 산업전)'에 참가해 '나르고 오더피킹'을 선보인다.

트위니는 물류자동화, 공장자동화를 위해 자율주행 로봇 기반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는 기업이다. 나르고 오더피킹은 로봇이 단순 반복 이동을 대체해 물류센터 근로자가 동일한 공간에서 더 많은 작업을 쉽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근로자가 주문품을 일일이 찾아다니는 수고를 할 필요가 없어지는 데다 로봇 내 디스플레이를 통해 상품명과 수량을 알려줘 오피킹 문제를 최대 90%까지 감소,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구독형 방식 및 온디맨드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기에 도입 기업의 인건비 저감 등 인력난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천영석 대표는 “하반기에도 인지도 높은 기업 물류센터에 도입이 예정돼 있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 참여를 통해 제품이 보다 빠르게 확산되길 기대한다”라며 “나르고 오더피킹이 자율주행 로봇인 만큼 구축형 설비에 대비 처음부터 거액을 투자할 필요가 없는 이유로 자동화 니즈가 있음에도 비용 부담을 느끼는 기업에게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