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2026년 음성 두부공장 견학' 참가자 모집

풀무원은 자사 충북 음성 두부공장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고객 체험 프로그램 '2026 음성 두부공장 견학'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풀무원은 2008년부터 음성 두부공장을 소비자에게 공개하는 무료 고객 체험 프로그램 '풀무원 팩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제품 생산과 물류 현장 관람은 물론,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으로 브랜드 철학과 식문화를 소개한다.

풀무원, '2026년 음성 두부공장 견학' 참가자 모집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중단됐던 개인 대상 대면 견학을 개편해 재개한다. 프로그램은 사계절에 맞춘 시즌별 테마로 운영된다. 참가자는 두부공장 견학과 함께 공장 내 쿠킹 스튜디오에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두부 요리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지난해 조성된 공장 옥상 '팩토리 가든'에서는 콩 심기와 수확 체험도 진행된다.

개인 대상 견학은 회당 20명 규모로 6월, 8월, 10월, 12월 총 4회 운영된다. 1인당 최대 2인까지 동반 신청이 가능하다. 5인 이상 35명 이하 단체 대상 견학은 올해 12월까지 매달 운영된다. 일반·학생·학생 진로 탐방형 단체로 세분화했다. 특히 올해는 식품 산업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학생 진로 탐방형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했다.

참가자는 두부 제조 공정을 직접 확인하고, 두부 만들기와 '211 식사법' 체험, 식품 전문가 멘토링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신청은 풀무원 공장견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 비대면 견학 프로그램도 12월까지 운영된다. 참가자는 온라인 쿠킹 클래스와 함께 실시간으로 공장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