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메가MGC커피 맞손…아메리카노 포장 100원

〈자료 우아한형제들〉
〈자료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 메가MGC커피와 손잡고 대대적인 포장 주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25일까지 메가MGC커피에서 배민 픽업 주문 시 '아메리카노(HOT)'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HOT) 100원 딜'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한정 수량이 소진되더라도 같은 기간 매일 1회 아메리카노를 1000원(정가 1700원)에 픽업 구매할 수 있다.

오는 26일부터 내달 1일까지도 할인 행사를 이어간다. 해당 기간 배민 픽업 주문 시 한정 수량으로 아메리카노(HOT)를 1000원에 판매한다. 매일 1회 전 메뉴를 10% 할인한 가격에 픽업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가MGC커피 매장 약 2000곳에서 진행한다. 배민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픽업 지도' 내에서 메가MGC커피 매장 아이콘을 별도 표기한다. 알림받기 서비스를 동의하면 매주 새로운 프로모션을 안내한다.

배민은 지난해 포장 서비스를 '픽업'으로 리브랜딩한 뒤 지속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픽업 지도뷰에서 설정해둔 주소가 아닌 현 위치를 기반으로 가게를 탐색하도록 개선했고, 가게 검색 기능도 추가했다.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협업해 각종 프로모션 행사를 이어가는 중이다. 카페 카테고리는 월 주문 건수 200만건을 돌파하는 등 고객 호응도 이어지고 있다.

최종혁 우아한형제들 간편픽업 태스프포스(TF)장은 “이번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메가MGC커피 외에도 다양한 카페 브랜드에서 아메리카노 할인 행사를 이달 펼칠 예정”이라면서 “픽업 서비스로 점주 매출은 물론 고객 만족도 높이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브랜드 제휴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