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속보

LG전자 ‘LG G워치R’ 14일 국내 출시···가격 35만2000원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LG전자가 전략 스마트워치 ‘LG G워치R’를 오는 14일 국내 출시한다.

G워치R는 스마트워치 중에서 처음으로 원형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풀 서클 디자인을 적용했다. 플라스틱 OLED는 가볍고 얇게 만드는 데 적합하고 시야각이 넓어 색상이 선명하고 야외 시인성도 좋다.

LG전자가 전략 스마트워치 ‘LG G워치R’를 오는 14일 국내에 출시한다.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모델들이 G워치R를 손목에 착용하고 포즈를 취했다
<LG전자가 전략 스마트워치 ‘LG G워치R’를 오는 14일 국내에 출시한다.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모델들이 G워치R를 손목에 착용하고 포즈를 취했다>

LG전자는 G워치R에 고급시계가 주로 채택하는 메탈보디, 천연가죽 소재 스트랩을 적용해 리얼한 클래식 시계 느낌을 구현했다. 스트랩은 시계 표준 너비인 22㎜ 규격을 채택, 사용자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스트랩으로 교체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4.3 이상 모든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24시간 내내 화면이 꺼지지 않는 ‘올웨이즈 온(Always-On)’ 기능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심박센서’ △별도 화면 조작 없이 음성명령이 가능한 ‘구글 나우’ 서비스 △최고 1m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는 ‘IP67’ 방진·방수 등 스마트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출하가는 35만 2000원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G워치R는 현존하는 스마트워치 중에서 시계 본연의 디자인을 가장 잘 살린 제품”이라며 “감성 혁신 기반의 스마트워치를 지속 출시해 웨어러블 기기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T는 7일부터 G워치R를 올레샵(shop.olleh.com)과 앱에서 국내 단독으로 예약 판매한다. 올레샵 내 액세서리 숍이나 앱에서 할인 쿠폰을 사용해 7% 할인 구매할 수있다. 예약구매 고객 전원에게 5만9000원 상당 크립스 NB-K2 블루투스 넥밴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배송은 16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된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