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0 정상회의에 사용된 공기청정기, 냄새 잡는 정화능력 ‘지존’

3월은 실내 집안 공기가 실외보다 더 나쁘다는 뉴스 보도처럼 바이러스나 유해세균, 곰팡이로 인한 위생 검점을 해야 할 계절이다. 가정집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키보드, 마우스는 변기 세균보다 5,000배 이상 오염되었다는 통계도 있지만 휴대전화에 비하면 새발의 피.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는 1제곱인치에 약 2만 5천 마리의 어마어마한 세균이 서식하고 있다. 보이지 않는 세균으로 인한 위협, 어떻게 예방을 해야 할까.

천년넷(대표 오태호)에서 2010년부터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는 빅메이트 공기살균기가 화제다. 겨울철 미세먼지와 중국발 황사, 그리고 호흡기질환 발병이 많은 환절기에는 낮과 밤의 온도차가 벌어지면서 인체 면역력도 약해지는데 이렇게 열악한 환경이 조성될 때마다 잘 팔리는 공기청정기가 빅메이트(BIG MATE). 서울 G20 정상회의에서도 사용되면서 제품 브랜드를 알린 공기정화살균기다.

▲ G20 정상회의에 사용된 ‘빅메이트’. <사진출처: 천년넷>
▲ G20 정상회의에 사용된 ‘빅메이트’. <사진출처: 천년넷>

◇ 공기정화는 기본, 냄새 제거는 넘사벽 공기살균기 = 빅메이트 공기청정기는 ‘G20 Seoul Summit’ 만찬장 국립박물관에 설치해 공기정화와 공기 중 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해 설치 운영됐다. 행사주최측은 유해물질을 줄이기 위해 민감요법인 숯과 양파를 이용해 공기정화를 시도했지만 정화능력 대비 단위면적당 탈취능력이 뛰어난 빅메이트를 설치하게 된 것. 행사 인테리어 마감이 얼마 되지 않아 화학유발물질로 퀴퀴하던 공기가 맑게 개선되면서 성공적인 만찬을 할 수 있었다는 평이다.

광촉매와 음이온, OH라디칼(수산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성능으로 국립중앙박물관처럼 오픈되어 있는 공간에서도 사용이 용이한 공기청정기가 빅메이트. 단시간에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강력한 AWAY모드는 신규 아파트 입주자들을 위한 새집증후군 시공장비로도 채택되고 있어 깨끗한 실내환경 조성에 기여를 하고 있다.

황사철에는 집안 창문을 꽉 닫아놓고 생활하지만 실내공기 또한 외부와 마찬가지로 안전하지 않다. 편하게 쉬어야 할 주거공간이지만 겨울철 결로현상으로 발생하는 곰팡이 균 때문이다. 집안 곳곳에 생기는 베란다곰팡이, 욕실곰팡이, 옷장곰팡이, 그리고 미세한 포자 형태로 공기 중에 부유하거나 벽면에 달라붙은 벽지곰팡이를 보면 한숨만 절로 나온다. 매년 곰팡이와의 전쟁을 해야 하는 주부들이 심정이 가늠되는 부분이다.

빅메이트 공기살균기는 포름알데히드, VOC 등과 같은 화학물질은 물론, 헌집증후군 해결에도 탁월하다. 새집으로 이주하는 사람들은 헌집증후군, 곰팡이도 마찬가지겠지만 새집증후군은 아토피 발생의 주범이기 때문에 무시하고 지냈다가는 거주한지 몇 달 몇 년 후에 피부질환으로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USA 공기청정기 4종과 신제품 토르(THOR) <사진출처: 천년넷>
▲ USA 공기청정기 4종과 신제품 토르(THOR) <사진출처: 천년넷>

◇ USA 공기청정기 5종, 봄맞이 B2C 할인판매 실시 = 빅메이트 정화면적은 Purifier 12단계 살균모드 조절에 의한 84평(25㎡~279㎡). 그리고 2~8시간까지 2시간 단위로 설정할 수 있는 Away 살균⋅소독 모드는 새집증후군, 곰팡이 청소용역 업체에서 활용하고 있는 오존산화법(Ozonization Process, 酸化法)을 탑재했다. 무게와 크기는 6.1Kg, 30x23x30cm. 미니공기청정기처럼 가볍고 작은 크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동하면서 공기정화를 쉽게 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수입회사 천년넷은 최근 50~60% B2C 판매가격 인하를 통해 일반 소비자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수입공기청정기 5종 모두 워셔블 무필터를 장착했고 1번 구입 이후에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 유지비용이 없다. 특히 미국 알파인 테크놀로지社에서 제조한 알파인 공기청정기 내추럴에어(NA50i)와 2015년 3월에 첫 출시되는 토르(THOR) 공기청정기는 욕실, 안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니공기청정기로 다용도 사용이 가능하다.

천년넷 관계자는 “빅메이트는 공기청정기 아닌 최첨단 신기술 공기살균기”라며 “3월부터 홍보할 토르 공기청정기는 천년넷이 마지막 걸작품으로 생각하고 5년간 35만$을 투자해서 개발한 신개념의 공기청정기로 빅메이트의 다양한 공기정화 능력을 작은 소형공기청정기에 고스란히 담았다”고 전했다. 판매가격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천년넷 웰피아닷컴(www.welpia.com)에서는 빅메이트 구입시 차량용공기청정기 오토메이트(AS1250K), 휴대용공기청정기 미니메이트(AS150MM), 알파인공기청정기 내추럴에어(NA50i) 무료증정 이벤트를 하고 있다. 그리고 공기청정기 5종 패키지 한정 할인판매를 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 ‘빅메이트 공기살균기’ 자세히 알아보기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