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족 홀릴 톡톡튀는 스마트 아이템은 뭐가 있을까

아웃도어족 홀릴 톡톡튀는 스마트 아이템은 뭐가 있을까

날씨는 점점 더워져 한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나들고 있다. 여름철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야외활동에 대한 기대는 매우 크다. 국내 캠핑인구는 300만명에 이르고, 전국 캠핑장도 1,900여곳(문화체육관광부 2015년 4월말 발표)에 육박할 정도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이 도래하면서 야외활동에 꼭 필요한 스마트 아이템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여름철 불청객 모기와 해충으로부터 안전하고 싶다면

아웃도어족 홀릴 톡톡튀는 스마트 아이템은 뭐가 있을까

야외활동 시 모기와 해충으로부터 안전하고 싶다면 세상네트웍스(대표 이승환)가 출시한 2015년형 휴대용 ‘버그스파크(모델명:ABS-100B)’ 해충 퇴치기에 주목하면 된다. 이 제품은 친환경 LED를 이용하여 여름철 불청객인 모기와 나방, 날파리 등의 해충을 유인해 고압전기로 퇴치할 수 있다.

휴대용 ‘버그스파크’ 해충 퇴치기는 가정, 사무실은 물론 여름휴가 시즌에 해수욕장, 텐트촌(캠핑), 민박집, 차량, 낚시, 전원생활 등 산과 강, 바다, 계곡 아웃도어 레저용으로 안정맞춤이다. 폭 6.8cm, 높이 18cm 크기로 제작되고 텐트 등에 걸 수 있도록 설계돼 설치가 간편하다.

뚜껑을 투명하게 처리하고, 중간 테두리(미들프레임)을 흰색으로 제작해 주변환경과도 잘 어울린다. 전원공급도 용이하다. 야외활동을 할 때에는 AA건전지 4개를 사용하면 되고, 한번 장착으로 12시간 ~ 1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실내에서 사용할 때에는 아답터나 안드로이드 전용 스마트폰 충전기를 활용하면 된다.

또한 ‘버그스파크(BugSprak)’ 해충 퇴치기는 모기, 나방, 날파리 등의 해충 살충 시 소음이 전혀 없다. 광촉매(이산화티타늄) 특수코팅 처리로 살균 기능을 제공하며 유기물 분해기능 제공으로 깨끗한 공기 유지가 가능하고, 특히 차세대 친환경 LED를 사용해 친환경적이고 자외선이 발산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며, 기존의 램프 수명 대비 20배에 가까운 수명을 자랑한다.

친환경 LED의 은은한 불빛은 취침등, 무드등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도 제공한다. 제품구입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상네트웍스 홈페이지(www.2sshop.co.kr)를 참고하면 된다.

자전거를 타면서 스마트폰을 활용하고 싶다면

아웃도어족 홀릴 톡톡튀는 스마트 아이템은 뭐가 있을까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더욱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바이크메이트 슬림3로 유명한 (주)비엠웍스(대표 이정민)가 선보인 스마트폰 자전거 거치대인 ‘비엠웍스 슬림5 시리즈’를 눈여겨 볼만하다. ‘슬림5(slim5) 시리즈’는 쿼드락 처럼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전용 케이스인 ‘슬림5 i6’와 ‘슬림5 i6 플러스’ 그리고 스마트폰 케이스에 부착해서 거치대를 만들 수 있는 ‘슬림5 스티키’ 총 3가지다.

이 제품을 사용해 스마트폰을 자전거에 거치하면 음악을 들으며 신나게 라이딩이 가능하며, 스트라바나 엔도몬도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속도계나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신제품군은 내구성이 우수해 외부 충격으로부터 스마트폰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슬림5 i6’는 아이폰6 케이스로 아름답기로 유명한 투르 드 프랑스(TDF) 산악스테이지로 유명한 갈리비에를 컨셉으로 디자인됐으며, 아이폰6 플러스용 케이스인 ‘슬림5 i6 플러스’는 험하기로 유명한 지로 디 이탈리아(GIRO)의 힐클라임 코스인 스텔비오를 컨셉으로 디자인됐다. 이 유명 산악구간의 고도표(프로파일)를 본 딴 하드케이스는 상하단으로 결합된다.

‘슬림5 케이스’와 함께 출시된 ‘스피드 익스텐더2’는 가민 엣지용 케이엣지 마운트와 비슷한 비엠웍스 전용 핸들바 확장 마운트로 상단에는 비엠웍스 ‘슬림3’나 ‘슬림5’ 케이스를 장착하고 하단에는 고프로와 같은 액션캠을 장착할 수 있다. 제품구입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비엠웍스 홈페이지(www.bm-works.co.kr)를 참고하면 된다.

자동차 안에서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아웃도어족 홀릴 톡톡튀는 스마트 아이템은 뭐가 있을까

야외활동의 시작과 끝은 차량이동 시간일 것이다. 장시간 차량 이동시 지루하지 않고 가족과 함께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내비게이션으로 미러링해 더욱 즐거운 여행길을 즐기고 싶다면 유브릿지(대표 이병주 car-link.co.kr)의 ‘카링크’를 활용하면 된다.

‘카링크’는 스마트폰의 모든 앱에 대한 화면을 자동차 내비게이션에 띄우고, 내비게이션에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의 실시간 길안내 서비스인 티맵, 김기사 등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고 멜론, 엠넷 등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불편한 별도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없이도 최신 길안내를 받을 수 있고, 최신 곡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사진, 영화, 카메라, 인터넷, 노래방 등 스마트폰의 모든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브릿지의 카링크 홈페이지(car-link.co.kr)를 참고하면 된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