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소방용품 아이디어 공모전 '히어히어로' 실시

이베이코리아는 오는 7월 2일가지 '히어히어로(Here, Hero) 소방용품 아이디어 공모전' 네티즌 투표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전은 전문 평가위원 1차 심사를 통과한 총 40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물품인 '만들고 싶어요' 20개와 기존 물품을 개조한 '사용하고 싶어요' 20개 중 각각 1개 아이디어에 투표하면 된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5월 8~27일 자사 블로그에서 현직 소방관을 대상으로 출동환경 및 화재 현장 등에 도움되는 용품에 관한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지난해 시작한 '히어 히어로' 캠페인 일환이다.

해당 기간 화재 진압(45%), 구조(20%), 구급(35%) 3개 소방 필수 요소에서 총 171개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이베이코리아는 예상보다 높은 참여 열기를 감안해 총 상금을 80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증액했다. 수상작은 총 21편으로 늘렸다.

네티즌 투표는 이베이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투표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본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ID로 로그인해 '응원하기' 탭을 누르면 된다.

추첨으로 투표 참여자 10명에게 '히어히어로'를 브랜딩한 소화기를, 3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각각 증정한다. 투표 후 다른 사람에게 소식을 공유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최종 아이디어 당선작과 이벤트 당첨자는 각각 7월 10·13일에 이베이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 발표한다.

이베이코리아는 전체 투표 수 5000표를 넘어서면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고시원, 아동복지시설 등 화재 예방 및 소화시설 구비가 미흡한 곳에 히어히어로 소화기 200개를 기부할 예정이다.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부사장은 “히어히어로 대국민 투표로 다양한 구조 활동을 펼치는 소방관들의 노고와 현장의 어려움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소방관 안전과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소방용품 아이디어 공모전 '히어히어로' 실시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