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업자 성공 재기 돕는 '경기도 재도전 성공센터' 개소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23일 수원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경기도 재도전 성공센터 개소식에서 김기준 경과원장과 최계동 경기도 혁신산업정책관(왼쪽에서 네 번째부터)를 비롯한 위촉전문위원들이 재도전 성공센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3일 수원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경기도 재도전 성공센터 개소식에서 김기준 경과원장과 최계동 경기도 혁신산업정책관(왼쪽에서 네 번째부터)를 비롯한 위촉전문위원들이 재도전 성공센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예비 재창업자들의 성공적 재기를 도울 '경기도 재도전 성공센터'가 23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문을 열었다.

'경기도 재도전 성공센터'는 민선7기 경기도가 '혁신이 넘치는 공정한 경제' 구현을 위해 추진하는 '재도전 지원사업' 일환으로, 재기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새로운 도약을 지원하고자 개소됐다.

'재도전 성공센터' 지원대상은 재기를 희망하는 도내 예비 재창업자 또는 현재 새로운 재기를 추진 중인 도내 재창업 기업이다.

재도전 성공센터에서는 상주 전문위원을 배치해 상시 상담을 실시한다. 또 필요 시, 전문상담위원을 매칭해 △경영 △인사·노무 △특허·인증 △회생·법률 △세무·회계 △자금·금융 등 분야별 전문상담을 지원하게 된다.

분야별 전문상담 결과, 심층 컨설팅이 필요한 기업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직접 기업현장을 방문해 컨설팅을 진행한다.

심층 컨설팅은 사업계획 및 비즈니스 모델(BM) 진단, 재기 및 진로전략 제시, 제품 취약진단 및 보완, 고객시장검증, 시장조사 등을 종합적으로 다루게 되며, 올해는 20개사를 대상으로 지원이 이뤄진다.

특히 채무 및 신용회복방법, 개인회생·파산, 재창업 절차, 임금 및 고용관계 등 기업 및 예비 재창업자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실시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는 창업-실패-도전의 선순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재도전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재도전 성공센터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 패자부활을 꿈꾸는 재창업자들에게 사업 기틀이 마련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상담을 받길 희망하는 도내 예비 재창업자 및 재창업기업은 5월 1일부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을 내방하거나 전화 또는 이메일 접수 후, 관련 서류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재도전 센터의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분야별 전문상담은 주 2회씩 이뤄질 예정이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