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네이버페이서 개설 가능한 '케네통장' 출시

케이뱅크(행장 심성훈)가 케이뱅크·네이버페이 제휴통장(이하 케네통장)을 21일 출시했다.

케이뱅크, 네이버페이서 개설 가능한 '케네통장' 출시

케이뱅크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지 않아도 네이버페이에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페이에서 실시간 잔액과 입출금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케네통장은 케이뱅크 오픈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활용한 첫 번째 서비스다. 케이뱅크는 가입과 이용 시 필요한 기능을 API 형태로 제공, 절차를 간소화했다.

발급받고자 하는 고객은 네이버페이 홈 제휴통장에서 '통장 발급하기'를 이용하면 된다. 케이뱅크 계좌가 있는 고객이라면 네이버페이에 통장을 연결하면 된다.

네이버페이 이용실적에 따라 연간 최대 11만원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페이에서 월 10만원 이상 결제하거나 케이뱅크로 월 50만원 이상 급여이체를 하면 매월 3000원씩 적립된다. 한 건당 5000원 이상 충전 시 매일 100원씩 적립된다.

사전신청 알림 이벤트를 통해 가입한 신규고객은 네이버페이 3000원 적립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안효조 케이뱅크 사업총괄본부장은 “오픈API 기반으로 별도 앱 설치 없이 간편하게 제휴통장 개설과 쇼핑을 연계해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로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