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사고력올림피아드]대구-SW사고력올림피아드 통해 우수 SW인력 배출

제6회 대구경북SW사고력올림피아드(SWTO)는 경북대 SW교육센터(센터장 고석주)와 공동 개최한다. 경북대 SW교육센터는 이번 대회를 우수하고 유능한 SW인력 배출의 산실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경북대학교 SW연계융합교육 관련 전공
경북대학교 SW연계융합교육 관련 전공

지난 2015년 SW중심대학에 선정돼 설립된 경북대 SW교육센터는 전교생 SW교양교육 필수화와 SW융합교육 확대를 통해 SW중심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곳이다.

고석주 위원장
고석주 위원장

SW전문 창의인력 양성을 위한 SW전공 분야별 교과목 트랙을 구성, SW전공인력을 양성한다. SW연계·융합전공을 신설해 타전공생의 SW융합교육을 확대하는 역할을 한다.

SW연계·융합전공학생들의 다양한 SW관련 대내외활동을 지원, '오픈소스해커톤대회' 참여, 'SW관련 기업인턴십 파견'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SW융합인재를 양성한다. 다양한 분야에 SW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SW가치확산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SW교육확산에 앞장서왔다.

이번 대회에는 KT와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이 참가해 찾아가는 메이커캠퍼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KT IT서포터즈와 포스텍 강사가 KT 수퍼VR와 MR를 활용한 VR댄스, 3D프린터 및 버튼프레스 활용 창작물 제작체험, 코딩용 교구인 띡딱블럭, 큐비몬 등의 SW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석주 대구경북SW사고력올림피아드 위원장(경북대 SW교육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견인할 SW전문가가 되려면 초·중학교 과정부터 창의적인 SW사고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유능한 인재가 많이 배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