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코, 통신비 평생 무료 '유라이브 엣지 S1 PLUS' 출시… 뛰어난 가성비 호평

두코가 신규 출시한 전·후방 FULL HD 자동차 블랙박스 유라이브 엣지 에스원 플러스(EDGE S1 PLUS) 제품 사진
두코가 신규 출시한 전·후방 FULL HD 자동차 블랙박스 유라이브 엣지 에스원 플러스(EDGE S1 PLUS) 제품 사진

압도적인 화질로 완벽한 성능을 자랑하는 차량용 2채널 블랙박스 신제품이 출시됐다.

두코(대표 강창동)는 전·후방 FULL HD 자동차 블랙박스 '유라이브 엣지 에스원 플러스(EDGE S1 PLUS)' 제품을 신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엣지 S1 PLUS'는 3.5인치 IPS(In-Plane Switching) 패널을 적용했다. IPS 패널이란 하이엔드급 프리미엄 TV·PC 모니터에 주로 사용되는 고급 패널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TN패널 대비 풍부한 색재 현율과 넓은 시야각을 갖춰 어느 각도에서도 색상 변화 없이 깨끗한 화질을 구현한다. 실제로 탁월한 광시야각과 선명한 화질을 나타내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

또 통신비 평생 무료 실시간 커넥티드 기능을 갖춰 경제적 부담이 없다.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 통신망을 이용해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월 통신비를 지불해야 하는 기타 커넥티드 블랙박스와 차별화했다는 평가다.

유라이브만의 하이퍼랩스 기능으로 영상녹화 시간을 10배 확보한 것도 특징이다. 기존 블랙박스 제품은 메모리카드 용량이 한계에 다다를 경우 이전 영상 덮어쓰기가 자동 적용되면서 순차적으로 과거 영상이 삭제됐다. 때문에 장시간 주행 시 불과 몇 시간 전 영상도 지워져 제대로 확인하기 어려웠다. 반면 엣지 S1 PLUS의 하이퍼랩스 기능은 상시 녹화 시 초당 1프레임으로 영상을 녹화해 메모리 카드 공간을 최소화한다. 만약 충격이 발생하면 30프레임으로 저장하여 장시간 녹화가 이뤄진다. 하루 2시간 주행한다면 메모리카드 32■ 기준 약 12일 녹화가 가능하다. 64■ 는 약 25일 정도 녹화할 수 있다.

이외에 이산화탄소(CO₂) 스마트 공기청정알림, 타임랩스, 리얼 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안전운전도우미, 첨단나이트비전, 2중안심녹화, 스마트포맷프리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춰 가성비 높은 블랙박스로 조명 받고 있다.

두코 관계자는 “무료 커넥티드 기능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멀리 떨어진 차량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면서 “선명한 화질 녹화 구현 덕분에 블랙박스가성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라고 전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