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성미디어(대표 송태섭)는 최근 옵티베이스사의 영상압축 카드와 화상 회의 시스팀용 카드에 대한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에새로 선보인 영상압축 카드와 화상회의 시스팀용 카드는 모두 멀티미디어 시스팀에서 응용될수 있는 제품들로 많은 양의 오디오및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시스팀의 핵심 제품이다.
특히영상압축 카드인 "MPEG 랩 프로"는 동영상 압축분야의 국제 표준인 MPE GI을 채택했고 CD-롬 드라이브를 통해 70분 정도의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이제품들은 이미 미국이나 유럽지역 국가들에서 화상을 이용한 각종 정보시 스팀과 넷워크를 통한 화상데이터 전송 등 화상을 이용한 정보처리 시스팀들 에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다. 또 국내에서도 대기업을 주축으로 MPEG I를 기반으로 한 디바이스들이 개발돼 시판 되고 있기 때문에 이 엔코더를 사용한CD-롬 타이틀 개발이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
특히동영상 전체를 디지틀로 처리함 으로써 일반 애널로그용 VTR 보다 좋은화질을 얻을 수 있고 비디오CD, VOD, 화상회의 시스팀 등에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다.
또한화상회의시스팀용 카드인 "수퍼보드"는 화상회의, 오디오 회의, P*64 코덱, 팩스및 모뎀통신, MPEG 재생, JPEG 영상압축, PIP등의 기능을 갖추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