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N세대TV "네띠" 인기

 제니스 브랜드로 참가한 LG전자는 64인치 초대형 디지털TV, 60인치 세계 최대크기 벽걸이TV, 세계 최초 고선명 비디오디스크플레이어(VDP), 디렉TV용 디지털 위성방송수신기 등 100여제품을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 참가업체 가운데 세번째로 큰 220평 규모로 꾸며진 제니스관에는 각종 첨단제품을 보려는 관람객들이 몰려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LG전자는 지난달 미국 최대 디지털 위성방송사업자인 디렉TV사와 제휴한 데 이어 이번 전시회에 디렉TV용 디지털위성방송 세트톱박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또 파격적인 디자인을 채택한 N세대용 TV 「네띠」가 「어린이용(Kids) TV」라는 별칭으로 전시돼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MS, 인터넷 접속장치 "MSN홈" 선봬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MS)는 휴대폰이나 VCR 등과 같은 전자제품에 사용될 수 있는 일종의 인터넷접속장치인 「MSN홈」을 이번 동계CES에서 발표했다.

 「MSN홈」은 인터넷 접속망인 자사의 MSN과 전자제품을 연결해 전자제품 사용자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과 같은 인터넷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하는 이동운영시스템으로, 사용자가 「MSN홈」이 장착된 휴대폰을 사용할 경우 휴대폰을 이용해 전자우편 교환과 주식거래 등을 할 수 있다.

빌 게이츠, 호주머니PC OS 발표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새로운 소형 휴대용 컴퓨터 「호주머니 PC(Pocket PC)」를 위한 운용체계(OS) 개발을 발표했다.

 MS의 빌 게이츠 회장은 지난 5일 저녁(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동계 CES에서 연설을 통해 『MS는 핸드헬드 컴퓨터의 일종인 「호주머니 PC」용 OS를 올 늦봄께 출시할 것』이며 『새로운 OS는 핸드헬드 컴퓨터와 개인휴대단말기(PDA)에 제공된 기존의 MS OS 윈도CE를 대체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