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신> 주소지 자동 변경 서비스

 ■ 이사나 직장을 옮길 때 바뀐 주소정보를 주요 연락처에 통보해주는 인터넷서비스가 등장했다.

 ZIPCODE(대표 이수원)는 최근 자사 홈페이지(www.zipcode.co.kr)를 통해 주소지 자동변경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하면 잦은 주소지변경으로 개인적인 요금청구서나 중요 자료를 제때에 못받아 낭패를 보는 경우를 방지하고 메일발송시 수취인 주소변경으로 인한 물류비 손실을 줄일 수 있다.

 ZIPCODE는 주소지 자동변경서비스를 하늘사랑 채팅사이트를 통해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미술 포털사이트 오픈

 ■ 가나아트닷컴(대표 이호재)이 20일 미술포털사이트 「가나아트(www.ganaart.com)」를 개설한다.

 가나아트 사이트에는 국내외 화가 2000명의 대표작품 2만여점이 디지털자료로 수록되며 미술관련 학술자료 검색과 미술품 경매 등 국내 최초로 본격적인 미술포털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인디밴드 공연 생중계

 ■ KBS(대표 박권상)와 한국통신(대표 이계철)이 공동 운영하는 인터넷 방송 크레지오(www.crezio.com)의 음악·연예채널 E2M(Entertainment.to Music)이 21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대학로 SH클럽에서 인디밴드들의 공연을 생중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콘서트에는 국내 최고의 인디밴드팀을 비롯, 기존의 인기 뮤지션들도 함께 참여하며 한국통신이 E1(2.048Mbps)급 회선을 연결, 이용자 기준 300Kbps와 56Kbps로 실시간 생중계한다. L.R.D.밴드, 레이니선, Ynot 등 밴드가 참여해 화려한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