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IT마트](50)기업용 MEGACO VoIP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기업용 MEGACO VoIP미디어 게이트웨이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정통부가 주관하고 있는 선도기반 기술개발 국책사업중 ‘차세대 고품질 VoIP 핵심원천 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개발한 ‘기업용 미디어게이트웨이 제어 프로토콜(MEGACO) VoIP 미디어 게이트웨이’는 기존의 협대역(30∼3400㎐) 음성신호 대역을 처리하는 일반 전화망과 인터넷 전화 기능을 모두 선택적으로 수용한다.

 이와 함께 패킷망에서 광대역(50∼7000㎐) 음성신호를 20Kbps수준으로 처리하는 고품질 코덱(기존 코덱에 품질향상 기능 내장, 별도 라이센싱 필요)과 신호처리 기술을 사용하여 차별화된 고품질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광대역(Wideband) 음성코덱중 기존 코덱의 품질향상 계층을 선택적으로 채용하여 사용자 간 고품질 음성통화가 가능하며, 인터넷 전화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핵심기술을 선택적으로 소스 레벨까지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확장 및 응용이 용이하다.

 유무선 인터넷 환경 또는 일반전화와 동시에 혼용하여 사용되는 사무실 또는 사업자 통신망 환경에서 인터넷과 인터넷, 인터넷과 전화망, 원격지 간 인터넷을 통한 전화와 전화 간 서비스 제공을 위한 미디어 게이트웨이, 기존의 전화망과 PBS 연동용 트렁크 게이트웨이 등으로 활용가능하다.

 이와 함께 기존의 PBX에 접속하여 착신중 음성 안내시스템 등으로 응용가능하다.

 연구진은 앞으로 기업 및 사업자의 통신망 환경에서 본 기술을 인터넷 전화 서비스 실시를 위해 운용하는 경우 시 편리한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에 나설 계획이다. 문의 VoIP서비스기술팀 (042)860-5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