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코리아(대표 남기환 http://www.autodesk.co.kr) ‘오토CAD 2006’은 국내외에서 2차원 CAD 업계를 석권하고 있는 오토CAD의 20번째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오토CAD 2006은 파일 크기를 평균 52% 줄이고 생산성을 최대 70%까지 향상시키는 등 업무 효용성이 높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제품은 오토CAD 2004의 기능을 토대로 구축돼 도면 세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유용한 새로운 도구를 제공한다. 오토CAD 2006을 사용하면 일상적인 모든 작업을 더욱 신속하고 능률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블록에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작성, 조작 및 추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동적 블록 기능에서부터 소프트웨어가 아닌 설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적 입력 기능까지 제공한다.
오토CAD 2006은 단일 도면 작성에서 전체 도면 세트 관리까지, 웹을 통한 설계 정보 공유에서 마케팅을 위한 인상적이고 그래픽이 풍부한 프레젠테이션 작성까지, 이 모든 작업에서 오토CAD는 CAD 생산성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해 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토데스크코리아 측은 무엇보다 내년 2월에 단종되는 ‘오토캐드 2002’ 기반 모든 산업군별 제품의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통해 이 제품을 시장에 집중적으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남기환 사장은 “2D 제품을 캐시카우로 가져가면서 2D 업그레이드 수요를 3D 제품 고객으로 흡수하는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데스크코리아 측이 오토CAD 2006을 전략적으로 내세우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