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계 BPM 솔루션 코리아 콘퍼런스]참여업체(3)

◆핸디소프트

 핸디소프트(대표 황의관 www.handysoft.co.kr)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핸디소프트 BPM 스위트를 소개하고 다양한 BPM 구축 경험을 통해 체계화 된 컨설팅 방법론을 소개할 예정이다.

 핸디소프트는 그동안 BPM 스위트의 실질적인 구축 전략을 통해 다양한 성공사례들을 이끌어 왔고, 여러 방면에서 이에 대한 수많은 정보를 제시해 왔다.

 이번 행사에서 핸디소프트는 국내 BPM 시장 분야 1위 기업의 위상을 강조하고, 이에 맞춰 제품 관점의 소개는 물론 컨설팅이 결합된, 체계적인 컨설팅 방법론인 BPEM(Business Process Excellence Methodology)의 관점을 소개한다.

 이번 발표를 통해 올바른 BPM 스위트의 제품 선정 기준과 시스템 구축 시 필요한 방법론에 대해 해답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또 실제적용 사례로서 핸디소프트의 BPM 제품을 구축한, KTF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KTF 사례는 지난해 BPM 분야 세계 최고의 권위 기간인 ‘2006 글로벌 어워드 포 엑설런스 인 BPM & 워크플로’에서 금상을 수상해 전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은 우수한 사례다.

◆티맥스소프트

 티맥스소프트(대표 김병국 www.tmax.co.kr)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프로세스 거버넌스를 위한 PRMS 구축방안’을 발표한다.

 발표에서 프로세스 거버넌스 관점에서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PRMS 적용 방안과 BPA(Business Process Analysis: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 도구로서의 향후 발전 방향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조직 내의 프로세스 변화에 대한 일관성 유지와 어떻게 프로세스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할 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티맥스소프트가 소개할 BPM/EAI 솔루션 ‘비즈마스터 PRMS’는 프로세스 모델링에서부터 구현, 모니터링, 시스템 연동까지 모든 기술요소들을 하나의 통합 아키텍처에서 제공하는 국내 유일한 플랫폼 기반 BPM 제품이다. 비즈마스터에 내장된 프로세스 자산화 도구로, 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 및 설계(BPA)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또 프로세스 거버넌스를 위한 개선 및 변경관리 기능 등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산화를 위한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지원한다.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통합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GUI) 도구를 통한 편리하고 직관적인 UI 제공, 프로세스 관점의 TO-BE 조직 모델링 기능 등의 차별화된 기능도 제공한다.

◆유엔진솔루션즈 

유엔진솔루션즈(대표 장진영 www.uengine.org)는 국내 최초의 프로페셔널 오픈소스 BPM 솔루션인 ‘유엔진(uEngine) BPM 스위트 v2.0’을 선보였다.

 유엔진 제품은 오픈소스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모든 구성요소를 쉽게 임베드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최근 기업들이 BPM 도입에 관심을 두면서 제기된 기존 소프트웨어와의 합일성과 기능 중복성, 그리고 총소유비용(TCO)에 대한 문제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차별성을 지닌다.

 유엔진은 지난 2003년 소스포지닷넷(Sourceforge.net)에 등록돼 국내 최초의 프로페셔널 오픈소스 전략으로 시작된 회사이며 동시에 오픈소스 커뮤니티다.

 유엔진 BPM 스위트는 크게 프로세스 엔진과 모델링 도구 및 기본 관리 포탈을 포함하는 BPM 파운데이션과 개인화, 대시보드 포털 및 싱글사이온을 지원하는 프로세스 포털, 프로세스 분석 및 레포팅, 대시보드 설정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세스 분석기로 나뉜다.

 유엔진은 상용 제품이 제공하는 대부분의 구성요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기반에는 모든 구성요소를 자체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제이보스 BRE 및 아파치 액시스(Axis) II와 같은 각 분야 최고 오픈소스 제품들을 통합 제공하는 전략을 갖고 있다.

◆리얼웹

 리얼웹(대표 김종귀 www.realweb21.com)은 BPM 통합 브랜드인 ‘리얼 BPM 스위트’를 내세웠다.

 다른 BPM 업체들이 프로세스 자산화나 프로세스 자동화 부문에 초점을 맞춘 것과 달리 리얼웹은 BPM 토털 제품군을 완비해 통합 브랜드를 강조하고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리얼 BPM 스위트는 △전사업무 프로세스 매핑 및 관리도구인 리얼 BPMIS △업무자동화 도구인 리얼플로, 리얼PMS(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리얼 BAM(준/비정형 업무관리 시스템) △프로세스 성과 모니터링 및 분석도구인 리얼PPMS △프로세스 개선도구인 BPM 시뮬레이터 등으로 구성됐다.

 이 회사는 특히 적용이 힘든 준정형 프로세스 관리를 위한 별도의 솔루션인 리얼BAM(Business Activity Management)을 출시해 제품의 유연성을 높이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BPM을 프로젝트 관리 영역으로 확대한 BPM 기반의 PMS(RealPMS) 등도 특징이다.

 리얼웹은 상반기 BPM 관련 최대 사이트였던 대우조선해양을 수주하는 등 신규 BPM 구축 레퍼런스를 확보하면서, 올해 매출 목표액인 80억원을 순조롭게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