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숨겨진 진주]유세이

[인터넷의 숨겨진 진주]유세이

그룹관리, 단체 SMS, 무료 대화를 통해 아이폰 주소록을 보다 강력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나왔다. KTH(대표 서정수)가 출시한 `유세이(Usay)`는 휴대폰, 포털, PC 등에 분산돼 있는 주소록 정보의 쉬운 관리 및 메신저 기능까지 되는 주소록 서비스다. 아이폰 및 PC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도록 무료 앱과 웹을 통해 제공한다.

유세이는 아이폰을 기반으로 커뮤니케이션과 인맥 관리의 기본이 되는 주소록을 보다 강력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 주소록의 그룹 관리, 단체 SMS 발송, 친구 상세 프로필 정보, 초성검색 등 기존에 여러가지 유료 앱으로 이용해야 했던 기능들을 유세이 하나로 통합해 무료로 제공한다.

또 `통합 주소록` 기능을 통해 휴대폰, 포털, 개인PC 등 이용자가 보유한 커뮤니케이션 단말에 분산돼 있는 주소록들을 통합해 한 번에 관리(추가, 편집, 삭제)할 수 있게 했다. 개인 휴대폰에 저장된 주소록은 물론이고 파란을 비롯한 포털(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 저장된 주소록까지 관리할 수 있다. 개인 PC에 저장된 주소록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불러오기, 내보내기도 가능하다. 앱과 웹의 연동으로 웹에서 주소록을 수정하면 아이폰에서도 그대로 반영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백업 기능도 제공한다.

한편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메신저` 기능을 이용해 주소록에 등록한 지인들과 인스턴트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과 동시에 그룹 대화도 가능하다.

KTH는 추후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를 통해 아이폰-안드로이드폰-PC 3개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서 주소록 보기, 대화하기, 친구 프로필 보기 등의 주소록 관리 기능을 동일하게 제공해 어떤 상황에서도 자유로운 인맥 정보 관리를 가능케 한다는 계획이다.

이명운 KTH 유세이 PM은 “여러 개의 유료 앱으로 이용해야 했던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경제적인 앱”이라며 “PC를 비롯해 스마트폰 등 개인이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다양해지면서 소통을 가능케 하는 기본 수단인 주소록 정보가 분산돼 불편해 했던 이용자들에게 더욱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미나기자 mina@etnews.co.kr

[인터넷의 숨겨진 진주]유세이
[인터넷의 숨겨진 진주]유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