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 신개념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 HBOX 오픈베타 실시

아마존 S3 호환 API 제공으로 호환성 높여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되는 가운데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인 한국 호스트웨이(대표 이한주, www.hostway.co.kr)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인 HBOX 를 출시하기 전 3월 12일에 오픈베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오픈베타는 호스트웨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며, 호스트웨이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기본 용량 1TB를 제공과 함께 오픈베타 서비스 기간 중에 발생되는 트래픽비용은 무료로 오픈베타가 종료되는 6월 1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지난 수개월 동안 클로즈 베타 및 내부 테스트를 통해 개발된 HBOX 상품에 대해서 이번 오픈베타 기간 동안에 많은 사용자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보다 더 좋은 상품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이번 오픈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한국호스트웨이측에서는 밝혔다.

주요 특징으로는 다중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기존 HTTP API와 동시에 FTP를 통한 파일을 쉽게 업로딩 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또한 아마존 S3 호환 API를 제공하여 기존 아마존 S3용으로 개발된 제품들과 API레벨에서 호환이 되어 호환성을 높인 점도 주목 할 만하다.

보안성을 위해서 다중 보안 기능 탑재로 사용자의 접근 및 차단이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다.사용자별, 특정IP별 그리고 접근가능 기간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어, 이러한 보안기능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수십 테라 바이트 이상의 대용량 스토리지가 단기간에 필요한 고객이나, 수백기가 규모의 저장공간이 필요하지만 스토리지 서버 구축비용이 부담스러운 고객에게 초기 투자비용없이 월 사용료만으로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필요가 있는 기업과 스타트업, 게임개발사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다. HBOX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과 상품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별도의 가이드 사이트(http://faq.hostway.co.kr/hbox)도 운영하고 있다.

한국호스트웨이 남형석 연구개발센터 책임연구원은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선도적인 서비스를 내놓았던 호스트웨이가 이번 HBOX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들을 개발하여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