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액보험 펀드 변경 추천 10년 경험이 우수 알고리즘 만들었죠"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MyGPS는 보험설계사(FC)들이 10년 넘게 활용해온 자산관리 플랫폼입니다. 안정적 수익률을 공식 검증받은 만큼 앞으로 자산관리 교육뿐 아니라 자체 자문사를 설립해 경쟁할 수 있다는 자신이 생겼습니다.”

김병기 ChFC한국평가인증 대표는 30일 코스콤의 로보어드바이저(RA) 테스트베드 심사 결과에 대해 이처럼 소감을 밝혔다.

6개월간 테스트베드 운영 결과 ChFC한국평가인증의 MyGPS 알고리즘은 전체 6가지 유형 가운데 최고 수익률을 기록했다. 코스콤 심의 결과 적격 알고리즘으로 최종 선정됐다.

MyGPS 적극투자형 알고리즘 6개월 수익률은 8.2%다. 안정추구형과 위험중립형 알고리즘도 각각 3.33%, 5.77%를 기록해 여타 알고리즘 평균수익률을 크게 웃돌았다.

김 대표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보험설계사(FC)를 통한 변액보험 판매 등 알고리즘을 실생활에 활용한 경험이 안정성과 고수익의 주된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테스트베드 기간 동안 코스피지수 상승을 웃도는 수익률을 기록한 것은 MyGPS가 유일하다”며 “예측 가능한 알고리즘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은행 등 지주회사에 DDP와 MyGPS를 공급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체 투자자문회사를 설립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다양한 사업 분야에 도전할 계획이다.

ChFC한국평가인증은 금융관련 국제자격증 종합금융투자자산관리사(ChFC) 교육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국제공인자격증 CFP와 유사한 자산관리사 자격시험이다. ChFC한국평가인증은 ChFC 시험 출제와 교육 외에도 보험설계사가 활용할 수 있는 자산관리시스템 '디지털파워플래너(DDP)'를 서비스한다. MyGPS는 DDP서비스의 변액펀드 추천 서비스의 일부다.

"변액보험 펀드 변경 추천 10년 경험이 우수 알고리즘 만들었죠"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