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 하노이개방대학교와 블록체인기술교류 MOU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왼쪽)와 쯔엉 띠엔 뚬 하노이개방대학교 총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했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왼쪽)와 쯔엉 띠엔 뚬 하노이개방대학교 총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했다.>

다인리더스(대표 임무호)는 베트남 국립 하노이개방대학교(총장 쯔엉 띠엔 뚬)와 블록체인기반 온라인 학위 증명 서비스 구축을 위한 기술교류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대학생 개인별 맞춤식 통합이력관리시스템(e-포트폴리오)이 베트남에 적용된다.

3만여명의 재학생을 가진 베트남 최대 규모의 원격 고등교육기관에 안전한 블록체인기반 온라인 학위 증명 서비스를 내년 상반기까지 구축한다.

다인리더스는 국내 30여개 대학, 60만명의 대학생이 사용하는 통합 이력·경력개발 서비스 캐리어 PASS 2.0을 개발한 곳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아래 블록체인 기반 모든 자격증, 학력 또는 기타사항을 인증하는 개인별 포트폴리오 검증 플랫폼을 상용화했다. 이 기술을 온라인 학위 증명 서비스에 적용, 검증 시스템의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한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학위 증명 서비스 구축을 통해 현재 오프라인으로만 발급이 가능했던 서비스 형태를 변화시켜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한국뿐만 아니라 베트남에서 블록체인 기반 학위 증명 시장을 선도 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