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딜리' 배달로봇, 건대 캠퍼스 달린다

배달의민족 '딜리' 배달로봇, 건대 캠퍼스 달린다

우아한형제들이 대학 캠퍼스에 자율주행 음식 배달로봇을 도입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 배달로봇 '딜리' 5대를 배치, '캠퍼스 로봇배달' 서비스를 시범 운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캠퍼스 로봇배달은 로봇이 주문자가 있는 곳까지 음식을 가져다 주는 무인 배달 서비스다. 건국대 교내에서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주문시 '주니아서브' '김밥천국' '포르스' 3곳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최소 주문금액과 배달비가 없다. 시범 운영기간 동안 주문자에게 매일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운영된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건국대 내 9개 장소에 배달로봇 정류장을 설치했다. 각 정류장에는 QR코드가 부착돼 있다. 주문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QR코드를 찍어 배달 가능한 가게 목록과 메뉴를 골라 결제하면 된다. 로봇은 주문과 동시에 매장으로 출발해 주문자가 있는 위치로 음식을 배달해 준다. 주문자는 알림톡 링크를 통해 로봇 위치와 도착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배달로봇 '딜리'는 6개 바퀴로 주행하고 라이더 센서로 장애물을 감지한다. 안전을 위해 이동 속도는 시속 4~5㎞ 수준으로 제한했다. 1회 충전에 8시간 이상 주행한다. 라이트가 장착돼 있어 야간 주행도 가능하다. 한 번에 음료 12잔 또는 샌드위치 6개를 배달할 수 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