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캐피털 TBT,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샤플앤컴퍼니 10억원 투자

벤처캐피털(VC) TBT는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샤플앤컴퍼니에 10억원을 투자했다고 20일 밝혔다.

샤플앤컴퍼니의 매장 직원 업무 관리 애플리케이션(앱) 샤플(Shopl)은 본사와 매장 내〃외근 직원간 협업을 돕는 서비스용 소프트웨어(SaaS) 기반으로 직원 스케줄, 판매량, 재고, 가격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본사와 매장 간 실시간 업무 관리 기능과 직원 출퇴근 및 매장 내 체류율 등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 빠르고 효율적으로 원거리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TBT는 기업간(B2B) SaaS 모델의 글로벌 발전 가능성을 높게 보고 이 회사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람 티비티 대표는 “초기 삼성전자 해외 거점에서 운영된 샤플 서비스의 높은 만족도를 기반으로 볼 때, 향후 확장 및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준승 샤플앤컴퍼니 대표는 “이번 TBT 투자를 기반으로 2020년부터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시장 등 해외 거점 설립 및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하여 기업 업무용 채팅 서비스 앱 슬랙(Slack)처럼 리테일 분야 글로벌 협업 툴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샤플 사용화면
샤플 사용화면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