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 분당갑 예비후보 "3호선 연장 시 지하철역사 판교 유치"

김용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분당갑)가 3호선 연장 시 지하철 역사를 판교지역 내에 유치하는 방안을 교통 분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나가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김 예비후보는 21일 자신의 SNS에 '대한민국의 심장, 판교지역이 교통지옥으로 전락하는 일만은 반드시 막아내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고 분당판교지역 교통문제 해결에 대한 구상을 소개했다.

김용 예비후보 페이스북 캡쳐.
김용 예비후보 페이스북 캡쳐.

수서역세권 개발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수서차량기지 경기남부이전'과 연계해 지하철 3호선 역사가 판교지역 내에 유치되도록 함으로써 판교지역 교통문제를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제2·3판교테크노밸리 및 1만6000세대에 달하는 신규택지 조성에 따른 변화에 적극 대비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이와 함께 △월곶 판교선 서판교 구간 조기개통 △성남도시철도(트램) 노선조정 추진 등도 교통분야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어 “현재 조성 중인 제2·3판교테크노밸 리가 완공될 경우 판교지역 상주인구는 15만여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며, 판교인근에는 1만6000세대에 달하는 신규택지가 조성될 예정”이라며 “광역 교통대책이 마련되지 않는다면 판교는 극심한 교통혼잡으로 아수라장이 되고 말 것”이라고 지적했다.

현재 국토부와 서울시는 21만㎡ 규모 수서차량기지를 경기 남부권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수서역세권 일대 개발추진을 위해 차량기지를 경기 남부권으로 이전하는 대신 '지하철 3호선 연장 및 지하철 역사 신설' 등을 통해 경기 남부권에 광역교통 편의를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