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이 차]다재다능 SUV,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5년 만에 새롭게 보이는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다목적성과 공간 활용성, 강력한 주행성능을 갖춘 랜드로버 프리미엄 패밀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실용적이고 활용성이 높은 디스커버리 DNA를 담아 디자인부터 엔지니어링까지 대대적 혁신을 실현했다. 한층 진보된 최첨단 기술 적용도 주목된다.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랜드로버 최신 디자인 언어를 채택한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새롭게 디자인한 LED 헤드램프와 전면 그릴, 범퍼, 아래로 길게 뻗은 에어 인테이크가 역동적 인상이다. 시그니처 주간주행등(DRL)을 적용한 LED 헤드램프는 현대적 패밀리룩을 완성한다.

실내는 40:20:40 분할 폴딩 시트인 뒷좌석 리클라인 기능과 전후 160㎜ 슬라이딩 기능을 갖춰 넉넉하고 편안한 2열 공간을 제공한다. 수납공간도 기존 대비 약 17% 커졌다. 센터 콘솔박스는 최대 9.9ℓ 수납공간을 만들었다. 트렁크 공간은 897ℓ로 확대했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터치 프로2 스크린은 10.25인치로 커졌다. 해상도와 터치 반응 속도도 향상했다. 운전자 작동 환경 반경을 줄이기 위해 송풍구와 터치스크린 위치를 바꿔 효율적 조작이 가능하다. 풀 HD 화질 12.3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계기판 기능과 함께 내비게이션, 전화, 능동 안전 시스템 조작 기능을 제공한다.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MHEV 시스템을 적용해 연비를 약 6% 개선했다. 48V MHEV 기술은 차량에 장착한 BiSG와 리튬-이온 배터리로 차량 운행 시 에너지를 저장하며 엔진 구동을 보조한다. 17㎞/h 이하로 주행할 경우 엔진 구동을 멈추고,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 재개 시 엔진 가속에 사용된다. 향상된 성능의 ZF 9단 자동변속기는 기존보다 약 2% 향상된 연비를 제공한다. 파워트페인은 총 3가지 출력의 인제니움 디젤과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노면 상태를 자동으로 감지해 최적 주행 모드를 설정해주는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는 정교한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사용해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운전자가 노면 상황에 맞게 에코, 컴포트, 오토, 눈길·잔디밭, 모래길, 진흙길 등 6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는 평상시 일반 룸미러 기능을 하다가 뒷좌석 탑승자나 부피가 큰 짐으로 시야가 가려지는 경우 카메라로 촬영, 선명한 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스톱앤고 기능을 탑재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첨단 레이더 기술로 전방 주행 차량 속도를 파악하며, 교통 정체로 전방 차량이 멈출 경우 완전히 정차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가격은 6230만~7270만원이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함께 제공한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