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참가

API 스토어 쿠콘닷넷. 쿠콘 제공
API 스토어 쿠콘닷넷. 쿠콘 제공

쿠콘이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 참가한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스토어 '쿠콘닷넷'과 쿠콘 API를 활용한 마이데이터 혁신 서비스 사례를 소개한다.

이번 행사는 '핀테크를 통한 개방형 혁신'을 주제로 28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50여개 기업이 참가, 다양한 온라인 전시관과 특별 세션이 운영된다. 금융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최근 데이터 3법(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신용정보법)이 국회를 통과해 마이데이터 사업이 제도화하고 비대면 산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이에 다양한 분야 기업이 쿠콘 서비스를 활용해 혁신 서비스를 준비한다.

쿠콘은 '빅테크관 II'에 온라인 부스를 연다. 이벤트로 메일링 서비스 '쿠콘레터' 구독 신청을 받는다. 쿠콘레터는 핀테크, 마이데이터 등 업계 동향을 포함한 비즈니스 정보와 쿠콘 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메일링 서비스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핀테크와 마이데이터 사업을 위해 비즈니스 정보가 필요한 고객에게 쿠콘 서비스를 알리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쿠콘은 앞으로도 쿠콘 API를 활용한 혁신 서비스가 많이 생겨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온라인 박람회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