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2020 하이퍼링크 비즈'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하이커커넥트는 글로벌 시장 성공 노하우와 회사 일하는 문화 등을 소개하는 '2020 하이퍼링크 비즈'를 이달 27일 오후 1시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으로 개최한다.

하이퍼커넥트는 세계 최초로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한 WebRTC(실시간 웹 브라우저 통신기술)을 개발해 상용화하는 데 성공한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이다.

매출 95%를 해외에서 거두는 등 국내 IT기업으로는 해외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대표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하이퍼커넥트 성장을 이끈 각 분야별 책임자들이 패널로 참석하는 올해 '2020 하이퍼링크 비즈' 행사는 △전략, '하이퍼커넥트에서의 전략 실전기 - 스타트업에 전략이 왜 필요하나요?' △마케팅, '유럽 젠지를 사로잡은 아자르의 비결 - 마케팅 현지화 전략을 중심으로' △사업 개발, '글로벌 격전지에서 1년 만에 1등 하는 그로스 전략' 등 총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패널 토크 방식이며 주제별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26일까지 '2020 하이퍼링크 비즈 신청 페이지'(https://hyperconnect.typeform.com/to/aQOkVK)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송영아 하이퍼커넥트 최고운영책임자는 “매년 60%의 매출은 물론 영업 이익까지 성장시킬 수 있었던 자사의 글로벌 시장 공략 노하우가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하이퍼커넥트의 대표 서비스 글로벌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아자르는 230개국에서 4억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지난해 구글플레이 전 세계 비게임앱 매출 순위에서 5위, 유럽에서는 틴더·넷플릭스·유튜브 뒤를 이어 4위를 올랐다.

지난 해 런칭한 소셜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 역시 지난 3월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하이퍼커넥트, '2020 하이퍼링크 비즈' 개최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