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아이피·수퍼빈·테스트웍스, 5월 DNA 우수 사례 선정

메디컬아이피·수퍼빈·테스트웍스, 5월 DNA 우수 사례 선정

메디컬아이피, 수퍼빈, 테스트웍스가 5월 데이터(D)·네트워크(N)·인공지능(A) 우수례로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사회·경제적 어려움이 지속되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사회문제 해결,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에 공헌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DNA 기업 중심으로 선정했다.

메디컬아이피의료영상 데이터를 인공지능 학습을 통해 코로나19 폐렴병변을 진단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 홈페이지에 무료 공개했다. 46개 국가 1109개 기관이 활용하는 등 국내 의료 정보통신기술(ICT) 위상 제고에도 일조했다

수퍼빈은 자체 개발한 물체인식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빈 페트병, 캔 등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을 선별·수거하고 보상체계를 적용함으로써 자원 순환을 통한 지역사회 환경문제 해결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섰다.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 고도화에 필수인 데이터 확보를 위해 자폐성 장애인, 검수 매니저로 경력단절 여성을 고용하는 등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좋은 일자리 방향을 제시했다.

과기정통부는 “향후 DNA의 성과확산을 위해 매월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른 주제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우수한 DNA 기업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