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2020 행복인사이트 개최···5G·AI로 사회적가치 발굴

SK텔레콤 2020 행복인사이트 개최···5G·AI로 사회적가치 발굴

SK텔레콤이 5G와 인공지능(AI)등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해 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2020 SKT 행복 인사이트'를 개최한다.

공모전에서 SK텔레콤이 선정한 주제는 'ICT 기반으로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 달성에 기여하는 사업 아이템' 발굴이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원자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본선 PT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본선에 진출하는 20개 팀은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그룹 영상통화 솔루션을 활용해 면접관과 발표자가 실시간으로 상호 의견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발표 및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결선 진출 10개팀에게 총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한다. 상위 3개 팀에는 SK텔레콤 및 외부 전문가의 멘토링을 비롯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SK텔레콤 유웅환 SV이노베이션센터장은 “'행복인사이트'가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두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자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T 행복 인사이트'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내달 1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skthappyinsight.com)를 통해 참가신청서 및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SK텔레콤은 내달 23일 본선 진출자를 발표하고 8월 6~7일 이틀간 본선 PT를 거쳐 8월 25일 최종 결선 및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