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AI 전용 GPU 서버 컨설팅' 확대… “AI 서비스 솔루션 개발 지원”

이호스트ICT, 'AI 전용 GPU 서버 컨설팅' 확대… “AI 서비스 솔루션 개발 지원”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호스팅 전문기업 이호스트ICT(대표 김철민)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교육, 원격의료 등 비대면 서비스 솔루션 기업을 대상으로 'AI 전용 GPU 서버 맞춤 컨설팅' 사업을 강화한다.

최근 대다수 업체가 각 산업 분야에서 AI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소프트웨어(SW) 학습에 중점을 두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GPU서버 등 하드웨어(HW)에 대해 충분한 성능 테스트와 검증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고가의 GPU를 여러 대 장착하거나 요구사양보다 낮은 모델로 구성된 워크스테이션으로 제품을 구성하곤 한다.

이호스트ICT 관계자는 “본격적인 학습·서비스를 위한 추론 테스트 과정에서 구매한 서버에 대한 성능문제 등 불편한 점이 다수 발견된다”면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다 다시 호스팅으로 돌아오는 비효율적인 일이 반복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호스트ICT는 시작 단계에서 각 연구의 목적에 맞는 GPU 서버 등 HW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엔비디아 제품 전체 리스트와 사용 목적에 따른 사례와 구성정보를 제공한다. 또 방송서비스, 의료데이터, 제조업 관련 빅데이터 구성부터 AI 분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무를 수행해본 파트너사와 GPU 서버에 대한 실증정보를 제공한다.

김철민 이호스트ICT 대표는 “AI 전용 GPU 서버 컨설팅 사업을 확대해 연구개발(R&D) 초기 시행착오를 겪는 기업에 올바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겠다”면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통해 최고의 AI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